안녕하세요, 김민우입니다.

이런 글을 씁니다.

생각하고, 실행하고, 배운 것들에 대해서 씁니다. 그로스,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커뮤니케이션 등의 주제를 다룹니다.

이런 일을 해 왔습니다.

스타트업에서 프로덕트, 그로스(growth), 데이터 분석, 조직 운영 등의 일을 해 왔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했는지 궁금하시면 이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지금까지 이런 글과 말을 남겼습니다.

시작하는 PM/PO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모든 것 | 김민우 - 인프런
김민우 | 프로덕트 매니저(PM/PO)로서의 전문성을 키우고 싶은 분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모든 것을 꾹꾹 눌러 담았습니다., ‘물경력’ 또는 ‘잡부’가 아닌, 전문성 있는 PM/PO 되기프로덕트 매니저(PM/PO)는 고유의 전문성을 제품 조직에 기여할 수 있는 직군입니다.…
프로덕트(Product) 지표 설정 프레임워크
반갑습니다!
유료 구독자 25000명 모은 콘텐츠 스타트업의 성장 비결 | 前 퍼블리 김민우 - EO
일하는 사람을 위한 콘텐츠 플랫폼 퍼블리는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 유료 구독 모델을 도입해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유료 회원 2만 명까지 모은 퍼블리의 성장을 이끌었던 前 퍼블리 그로스 리드 김민우 님에게 그로스 마인드셋에 대한 이야기를 EO가 들어봤습니다.
데이터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마케팅하는 법
지난 번에 영상으로 그로스 해킹은 무엇인지, 그로스 해커로서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영상으로 다뤄보았는데요실제로 그로스 해킹 업무를 하고 있는 퍼블리의 그로스 리드 김민우 님을 만나보았습니다.최근에 38억 원을 투자받은 퍼블리는 유료 디지털 콘텐츠 시장을 개척하고 그 안에서 단단하…
그로스 해킹? 어렵지 않아요: 부담 없이 그로스 입문하기
이 글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 그로스에 대한 오해 1: 어렵고 복잡할 것이다?
당신이 그로스해킹을 시작할 때 알아야 할 모든 것: 실전 그로스해킹 시작하기
김민우 저자의 그로스해킹 입문 시리즈 3탄!  이제는 실전이다!   업무 시스템부터, 제품의 성공 가능성을 예측하는 시장 지표까지. 성공적인 그로스해킹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알려 드립니다!
지표를 100배로 만들어주는 마법의 깔때기: AARRR 퍼널
김민우 저자의 그로스해킹 입문 시리즈 4탄!   돈을 써서 고객을 유입시켰는데 지표는 제자리인 이유는 뭐지? 대체 우리 고객은 어디에서 새어 나가고 있는 거지??? 머릿속 가득한 궁금증과 고민을 해결해 줄 마법의 깔때기를 소개합니다.
리스크를 줄이는 그로스해킹 전략: 퍼블리는 A/B 테스트를 어떻게 하고 있나
김민우 저자의 그로스해킹 입문 시리즈 2탄!   '그냥 될 것 같아서', '좋아 보여서'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면? 당신의 직관에 속지 말고, 위험을 미리 두들겨라! 리스크는 줄여주고 성공률은 높여주는 그로스 전략을 만나보세요!
저 회사 별거 없는데 왜 잘되지? 성공하는 회사엔 4가지 핏이 있다
이 글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 우리 회사는 왜 성장이 더딜까?
지표 분석 vs 인터뷰, ‘고객잘알’이 되려면 뭐가 더 중요할까?
이랬다 저랬다, 알 수 없는 고객의 마음..☆ 누구는 지표를 보라고 하고, 누구는 직접 물어봐야 한다던데?!   김민우 님의 <그로스 해킹> 입문 시리즈 마지막! '고객잘알'이 되고 싶다면 이 콘텐츠를 읽어 보세요!
성장으로 이어지는 고객 조사, 퍼블리는 이렇게 합니다
이 글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 정량적 데이터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 고객 조사 설계: 무엇을 알아내야 하는가
마케터의 데이터 분석 공부, 어디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R과 파이썬을 배우기 전에 한 번 생각해 보셔야 할 것들. | (개인 웹사이트(링크)에 재발행했습니다.) 며칠 전에 한 마케터 분이 이런 질문을 하셨습니다. 데이터 분석 공부를 좀 해보고 싶은데.. 파이썬과 R 중에 어떤 게 마케터가 공부하기 더 나을까요? R은 어렵고 속도가 느리지만 데이터 시각화가 잘되는 강점이 있다 하고 파이썬은 비교적 쉬운 반면 시각화가 어렵다는 얘기들을 하더라고요.그리고 파이썬, R 둘 다
데이터 분석, SQL만 잘 다뤄도 먹고 들어갑니다.
데이터를 분석하려면 데이터 추출부터 | (개인 웹사이트(링크)에 재발행했습니다.) 이전 글(마케터의 데이터 분석 공부, 어디부터 시작해야 하나요?)에서 데이터 분석을 깊게 공부하고 싶은 분이라면 R이나 파이썬(Python)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기 전에 SQL부터 익혀야 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저는 한 발짝 더 나아가 이렇게 주장하고 싶습니다. “SQL만 잘 다뤄도 데이터 분석가로서 중간
데이터 분석, 먹고 들어가기 위한 SQL 공부법(1편)
SQL, 수많은 정보에 압도당하지 않기 | (개인 웹사이트(링크)에 재발행했습니다.) 마케터의 데이터 분석 공부, 어디부터 시작해야 하나요?에서는 R이나 파이썬(Python)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기 전에 SQL부터 배워야 한다는 점을, 데이터 분석, SQL만 잘 다뤄도 먹고 들어갑니다에서는 SQL을 배워야 하는 이유를 이야기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SQL을 어떻게 배우면 좋을지 이야기해보려
데이터 분석, 먹고 들어가기 위한 SQL 공부법(2편)
데이터 분석을 위한 SQL 학습법 가이드, 완결편. | (개인 웹사이트(링크)에 재발행했습니다.) 지난 글 읽기: 마케터의 데이터 분석 공부, 어디부터 시작해야 하나요?데이터 분석, SQL만 잘 다뤄도 먹고 들어갑니다 데이터 분석, 먹고 들어가기 위한 SQL 공부법(1편) 데이터 분석을 위한 SQL을 처음 접하는 분들의 막막함을 조금이라도 줄여 드리기 위한 안내도 2편입니다. 지난 글(1편)에서는 아래와 같
프로덕트로 견인하는 성장 이야기
프로덕트 관점의 그로스해킹
데이터 기반으로 프로덕트를 만든다는 것
데이터 기반 프로덕트 개발과 유저 행동 데이터 트래킹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했습니다. 스타트업 컨설턴트 김민우님의 키노트 세션 및 실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프로덕트 중심의 성장을 이끄는 실무자 분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패스트캠퍼스 미디어 : 성장에서 답을 찾다, 그로스 팀 세미나(3)
퍼블리(PUBLY, 이하 퍼블리)는 지식 컨텐츠 유통 플랫폼으로,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들을 컨텐츠화시켜 유통합니다. 굉장히 철저하게 실험을 반복하며 다음 단계에 반영하는 그로스 전략을 잘 활용하고 있는 팀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퍼블리 제품팀이 일하는 방식과 성장을 위해 어떤 고민과 시도를 하고 있는지 퍼블리 그로스 매니저 김민우님이 이야기합니다.